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생각

만화도 보고 칼국수 3종세트도 먹고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는 명동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전해 오기 전에는 리라 초등학교 옆에 있었는데요.

딸아이가 어릴 때 남산에서 놀고 돈가스도 먹고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에서 DVD 만화영화를 보며 주말을 보냈어요. 시설이 오래되어서 리모델링을 할 줄 알았는데 아예 이전을 하면서 분위기가 탈바꿈 되었습니다.

요즘 많이 유행하는 만화카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고요. 훨씬 넓은 공간에 쾌적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실내 활동의 장소로 적합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천에 한국 만화 박물관이 있다면 서울에는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가 있지요. 게다가 만화책 보는 건 항상 무료니까요. 성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듯합니다.

 

 

 

2층에서 내려다 본 1층 모습인데요. 대형 테이블에는 열 명씩 앉아서 독서를 할 수 있어요.

널찍한 공간과 막힘없는 구조로 개방감이 느껴지고요. 답답한 모습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인테리어도 상당히 신경 써서 한 느낌이 들어요.

여느 카페 부럽지 않죠?! 음식 반입은 되지 않으나 텀블러에 든 음료는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저희는 아예 가지고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중략)

남대문 시장에서 굉장히 오래된 칼국숫집이 있는데요. 메인 메뉴를 하나 시키면 맛보기용으로 다른 메뉴 두 가지가 따라 나와요. 칼국수를 시키면 비빔냉면과 보리밥이 따라 나옵니다. 5,500원에 세 가지를 맛볼 수 있는데요. 

뭐든 잘 먹는 저는 세 가지다 먹었는데. 남편은 칼국수만 먹더군요. 오래된 가게라 자리가 비좁고 계단도 가파르지만 무던한? 성격을 지니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구경 가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렴한 가격. 남대문 시장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있거든요. 군인과 수녀님은 무료라고 메뉴판에 써있네요.

칼국수가 시커매서 놀랐는데요. 김이에요. 보리밥 위에도 김천지고요^^

 

옆 테이블의 초등 자녀들은 좀 투덜대더군요. 어린 자녀 동반하시고 깔끔함과 위생을 철저히 생각하시는 분들은 신세계 백화점으로 가시는 것이 좋겠고요. 성인들만 계신다면 재미 삼아 남대문 칼국숫집. 들러보셔도 좋고요.

하루 반나절 동안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만화를 재미나게 보낼 수 있는 곳.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주소로~~

https://blog.naver.com/leeha517/221661689145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무료 이용. 만화카페 절대 부럽지 않아요.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는 명동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전해 오기 전에는 리라 초등학교 ...

blog.naver.com

 

'오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나간 메타인지 데려오기  (0) 2019.09.30
삶을 매만지듯 책 읽기  (0) 2019.09.29
단독자로 살아가기  (0) 2019.09.27
독서로 다시 태어나는 삶.  (0) 2019.09.26
바닷가의 강아지를 생각하다  (0) 2019.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