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생각

나는 지금 성장중일까?

 

 

 

요즘 성장, 목표 등에 관한 책을 읽고 있는 중입니다.

올해 초부터 제 안에서 '변화'에 대한 생각이 꿈틀거리더니 무언가를 자꾸 계획하고 실행하게 만들더군요. 제 나이 50에 일어나는 그 꿈틀거림 앞에서 적잖이 당황스러웠습니다.

'다 늙어서 왜 자꾸 안 하던 짓 하려고 그래????' 저도 제게 묻고, 남편도 제게 물었습니다.

답을 정확하게 할 수는 없었어요.

도대체 그 '변화'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요구하는지는 알지 못했지만... 어쨌든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살고 싶다는 생각만큼은 분명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뭘 원하는 거니?'

'나? 나는 계속 성장하고 싶은데....'

'다 자란 거 아니었니?'

'아직 조금 더 자랄 수 있지 않을까?'

'자라서 뭘 할 건데????'

'....'

'네가 하고 싶고, 되고 싶은 게 뭔데????'

'.....'

'그냥, 넌 계속 계속 자라고만 싶은 거구나. 목표 없이 목적 없이.'

 

다음 내용을 더 보고 싶으시면 아래 주소로~~

 

https://blog.naver.com/leeha517/221600683692

 

우리는 성장 중입니까? 인생의 최고점과 최저점에서 강점 찾기. 마디님 강의.<마인드셋>

​​요즘 성장, 목표 등에 관한 책을 읽고 있는 중입니다. ​올해 초부터 제 안에서 '변화'에 대...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