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생각

말랑말랑학교. 착한재벌샘정님

2주 전 어느 날, 아침부터 강남 모처에서 '블로그로 크는 여자들'이 모였습니다. 성장을 꿈꾸며 좋은 강의와 책을 벗 삼아 배움을 멈추지 않는 멋진 분들. 그분들의 모임에 운 좋게 저도 함께 할 수 있었답니다.

해피오미님, 쎄니쎄니맘님, 솔리님, 허지영TV님, 뮤직멘토 김연수님, 저까지 여섯명이었어요. 그날 우리는 좋은 강의에 대한 이야기로 꽃을 피우다가 마지막에 '착한재벌샘정님을 뵙고 싶다'로 결론을 내렸어요. 허지영TV님의 열화와 같은 요구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어제 다시 강남에서 만났습니다. 착한재벌샘정님의 테이블 강연회에 참석한 블로그로 크는 여자들. 

'말 나오면 바로 한다!' 실행의 아이콘 쎄니쎄니맘님이 테이블 강연회를 기획, 일사천리로 진행해 주었어요. 블로그계의 AI 해피오미님이 포스터를 뚝딱뚝딱 만들고요.

배려심 깊은 솔리님이 코지 장소 예약 등의 번거로운 일들을 다 맡아 주었어요. 게다가 세 분과 뮤직멘토 연수님까지 일찍 오셔서 강의실에 간식과 음료를 미리 세팅까지 해주셨죠.

 

착한재벌샘정님은 33년차 대구의 고등학교 과학교사십니다. 다음 블로그부터 네이버 블로그까지 20년 가까이를 운영해 오시며 수십만 명의 이웃을 두셨던 파워블로거이자 패션 아이콘, 웹툰 작가 겸 유튜버. 14권의 책을 내신 작가. 방송인이에요.

성장을 꿈꾸는 많은 분들의 '인생 성형'을 위해 10명 이하 소규모 테이블 강연회를 무료로 개최하시는 분, 그래서 닉네임도 '착한재벌샘정'이랍니다.

'착한재벌심성'을 가지신, (착한재벌삼성이 아닙니다. 착한재벌심성입니다~) 사람 재벌, 마음 재벌인 '착한재벌샘정님.' 그녀를 모르는 분은 있어도 한번 만나고 그녀의 팬이 되지 않은 사람은 이제껏 단 한 명도 없었다는 마성의 여인입니다.

부푼 마음으로 '착한재벌샘정님'을 기다리며 우리끼리 먼저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해피오미님의 이야기를 홀린 듯 바라보며 듣고 있는 뮤직멘토 김연수님과 저.
심리학자 김은선님. 해피오미님. 뮤직멘토김연수님. 저. 기적의 안작가님. 쎄니쎄니맘님

 

 

착한재벌샘정님께선 패션 블로거답게 멋진 모습으로 등장하셨는데요,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고 했나요? 시종일관 웃음 지으시며 긍정의 에너지를 쏟아내셔서 나날이 진화되는 미모를 선보이시는 중이랍니다. 매일매일 리즈 경신.

테이블 강연회를 기획한 쎄니맘님과 착한재벌샘정님.

 

세상을 향해 던진 착한재벌샘정님의 말랑말랑 학교 이야기는 네 시간가량 진행이 되었답니다. 나의 변화, 당신의 변화, 우리 모두의 유연한 변화를 꿈꾸는 '말랑말랑 학교'는 세상 어디에나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경직된 사고방식이나 나만의 좁은 창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며 살았다면 이제부터라도 '말랑말랑한 힘'을 믿으며 세상을 향해 질문을 던지며 살 수 있습니다. 그 가능성을 착한재벌샘정님께서 많은 분들께 심어주고 계시거든요.

착한재벌샘정님께서 소규모 무료 테이블 강연회를 개최하시는 이유는 참석자와의 호흡을 중요하게 생각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숨결과 표정에서, 그들의 몸짓에서 그들의 살아온 세월을 읽어내십니다. 그리고 그에 맞는 '세상 사는 이야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가감 없이 들려주시죠.

 

다음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주소로~~

 

https://blog.naver.com/leeha517/221705107980

 

말랑말랑학교, 변화를 위한다면 세상 그 어디에도 다 있다. 착한재벌심성을 가진 착한재벌샘정!

2주 전 어느 날, 아침부터 강남 모처에서 '블로그로 크는 여자들'이 모였습니다. 성장을 꿈꾸며 ...

blog.naver.com